ND 필터 가지고 놀기(RITZ GEAR NE FILTER)

2015. 11. 10. 10:57사진 놀이



낮에도 장 노출을 주어 물의 흐름이나 구름의 움직임을 잡을 수 있다는 ND 필터,..


예전에 올림푸스 12-50 렌즈에 맞는 52mm 엘바 가변 필터를 사서 서봤는데, 실력 탓인지 사진이 그리 맘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올림푸스 12-40 Pro 렌즈를 구입한 후 ND 필터를 새로 구입했는데, 12-40의 경우 필터 구경이 62mm 인지라 필터 가격도 만만치 않아 자주 쓰지도 않을 것 같아 좀 저렴한 제품을 찾아 보았다.


열심히 아마존에서 ND 필터를 검색한 후 결정했는데, 바로 이놈 이름도 생소한 Ritz Gear™ 62mm Premium HD MC Fader ND Filter 이다.


가격은 39.99$ 로 5만원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아마존 리뷰 평점도 제법 좋아 구입 결정.


미국 아마존에서 주문을 한 후 필리핀 직구 배송 업체를 통해 10일 만에 물건을 받았다.


Ritz Gear™ 62mm Premium HD MC Fader ND Filter는 나처럼 게으른 사람이 쓰기 편한 가변 랜즈로 2-2000 스탑까지 조절이 가능 하다.


물건을 받아만 놓고 테스트할 시간과 장소가 없었는데, 지난주에 다이빙을 하러 가서 다이빙 중간의 쉬는 시간에 잠깐 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다.


테스트 해보니 12미리(풀프레임 24미리)에서도 2000스탑을 설정해도 거의 비네팅이 발생 하지 않아 맘에 들었다.

거의 색맹인 내 수준에 평가를 할 수 없기에 화질에 대한 평가는 좀 무리 인지라 패스...




필터를 안끼고 찍으면 보통 위의 사진 처럼 나온다.



필터늘 끼고 필터를 조절 하면 요렇게 나오는데, 거의 2000스탑까지 올렸는데도, 필리핀의 햇살이 너무 강해서 그런지 기대한 만큼 크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요놈도 2000 스탑 거의 최대치 까지 설정 한 후 찍은 사진이다.



그나마 조금 맘에 들었던 사진인데.. 역시 해가 지거나 뜨는 시간에 찍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는 듯





다이빙 하면서 틈나는 시간에 테스트를 해봐 다양하게 하지 못했는데, 5만원 이라는 가격에 비해서는 괜찮은 필터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