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영웅 호세 리잘 생가 풍경

2020. 2. 6. 15:26필리핀 생활/사진으로 만나는 필리핀

필리핀의 수도인 메트로 마닐라 씨티투어 1번지는 마닐라 중심에 있는 리잘 파크(Rizal Park)이다.

필리핀 독립 영웅인 호세 리잘이 처형당한 곳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인데, 필리핀에서 가장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공립공원이기도 하다.

 

호셀 리잘이 처형된 12월 30일은 필리핀 국가 공휴일로 지정이 될 정도로 필리핀 국민들이 가장 존경하는 국가 영웅이기도 하다.

2020년의 첫번째 일요일인 1월 5일 필리핀 국가 영웅인 호세 리잘이 태어난 생가를 다녀왔다.

 

필리핀 독립 영웅으로 추앙을 받는 호세 리잘은, 사실 필리핀의 독립을 스페인에 요구한 것이 아닌, 필리핀 사람들에게도스페인 사람들과 같은 권리를 보장해 달라고 요구 했다고 한다. 이 요구가 스페인으로 부터 거부가 된 후 스페인 총독에게 찍혀 감옥 생활을 하다가 처형을 당했다고 한다.

 스페인의 호세 리잘 처형후 스페인과 같은 대접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한 필리핀 국민들이 본격적인 스페인 독립운동을 시작하는 도화선이 되어 안드레스 보니파시오, 에밀리오 아기날도등이 본격적인 독립 투쟁을 시작한다.

 

호세 리잘 생가는 마닐라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칼람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생가의 규모를 보면 호세 리잘의 집안이 칼람바 지역의 최상류층 임을 알 수 있다.

 

현재, 생가는 호세 리잘 박물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호세 리잘 생가 위치

 

호세 리잘의 생가는 마을 중앙에 있는 성당 옆에 위치해 있다.

 

호세 리잘 생가 앞 도로 :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인지, 길이 제법 넓게 만들어 졌다.

 

호세 리잘 생가 정면

 

 

생가 외부에 새로 짓은 호세 리잘 박물관

 

호세 리잘이 어릴적 사용하던 생활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새로지운 박물관과 생가
호세 리잘의 생가는 전형적인 스페인 양식으로 지어져 있다.
생가 내부
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