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의 도시 바기오와 써퍼의 천국 산호안 여행기 첫째날(2008/2/29~3/4)

2009. 11. 27. 16:51필리핀 생활/필리핀 여행

2008년 2월 29일 필리핀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 바기오 씨티 여행을 시작했다.

직원 2명과 한국에서 온 친구 한명 그리고, 나 총 4인이 새벽 6시에 마닐라에서 만나 바기오로
출발!!!!!

SG105434

우리는 EDSA를 타고 가다 북부 고속도로를 이용 하여 필리핀의 북부 지방으로 향했다.

몇시간을 달려 드디어 바기오 가는 길의 이라는 팻말이 나오기 시작 하는데 우리가 선택 한 길
은 켄논 로드로 바기오로 가는 길중에 가장 경치가 좋은 곳이라고 한다.

단, 켄논 로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5페소의 길 이용료를 지불해야한다.

켄논 로드에 중간쯤 도착하니 출출해 지기 시작한다. 역시 배꼽시게 시간이 12시를 향하고 있어
우리는 길가에 있는 필리핀 음식점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기로 했다.

조금 허름해 보이는 길가의 필리핀 식당..

우리 일행이 들어가니 밥이 먼저 큰 접시에 나오고(무지 많이 나옴) 음식은 카운터 옆에가서 고
르면 서비스를 해주는 방식이다.

우리는 불난로(한국의 곰탕과 비슷함)와 아도보 그리고 야채 종류를 선택해서 먹었는데 산골의 투박한 음식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여기에, 커피 1잔, 음료수 2병 생수 1병...

이렇게 해서 총 나온 금액이 400페소 정도..  돈 10,000원 4인이 배 불리 먹구 음료수 까지..

마닐라 하고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 하다.

우리 일행은 식사를 마친 후 바기오로 다시 출발...

SG105449

SG105455

SG105447

바기오 가는길에 캔논 로드에서

바기오에 도착하니 1시 30분 정도...

우리는 미리 예약해 놓은 호텔 엘 시엘리도 호텔에 체크인을 했다.

[20071126155519327]1409

엘 시엘리도 호텔은 SM 바기오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있는데 규모는 크지 않치만 청결 위치가
시내에 있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호텔이다.

단, 아침 식사가 조금 실망스럽구 호텔 객식 전체가 금연실임으로 나 같은 애연가에게는 별루
권하고 싶지 않은 곳이다.(이기회에 금연을 -_-)

호텔에서 바기오 관광지도를 한 후(한 60 페소 정도 준거 같음) 우리는 모여서 어디 부터 둘러
볼지 작전 회의를 시작..

처음 방문할 곳은 100년 전통 바기오 특산품 공장 및 판매점을 방문 하기로 결정 했다.

호텔에서 20여분 정도 차를 몰고 물어 물어 간곳은 Easter Weaving Room, INC. 라는 곳으로 1
층은 기념품을 판매 하고 반지하에 있는 공장에서는 수작업으로 바기오 전통 옷감을 제작 하는
곳인데 1908년 부터 시작 했다고 한다.(우리 필리핀 직원에 의하면 필리핀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회사라고 함)

SG105463

회사 간판

SG105468

들어가는 입구

1층으로 들어가면 기념품 가계가 있는데 바기오에서 만들어 지는 다양한 기념품
(열쇠고리 에서 나무로된 가구 까지)이 전시되어 있다.

SG105475

SG105480

SG105483

SG105507

SG105513

다양한 기념품들

다양한 기념품들을 구경하며 매장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우측에 연결되어 있는 매장이 있는데
이곳에서 이 곳의 자랑거리인 바기오 옷감을 볼수 있다. 바기오에서만 볼수 있는 바기오 전통의
 다양한 색깔의 천과 천을 이용해 만든 옷과 벽걸이 장식품들을 감상 할 수 있다.

SG105528

다양한 목기 기념품들

SG105531

SG105530

SG105533

SG105534

사진을 찍으면 옷감의 아름다운 색감을 보고 있는데 옆에 있던 직원이 환한 웃음을 띄으며 우측
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면 실제 옷감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고 한다.(바기오 사람들이 마
닐라 사람들 보다 훨씬 더 많이 웃는다 +_+)

직원에 말을 따라 계단을 따라 내려가보니 수공예로 천을 짜는 사람들이 보인다. 실제로 처음
보는 모습이라  한올 한올 천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신기하게 다가온다.

SG105538

Easter Weaving 공장을 견학 한 후 우리 일행이 간곳은 TAM-AWAN 빌리지라는 곳으로 예술
의 도시인 바기오 씨티에 걸맞는 장소로 여러 예술가들이 예술품을 전시하고 바기오 전통 가옥
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맛있는 커피를 즐길수 있는 카페도 있다.

타마완 빌리지는 입장료는 내야 들어 갈 수 있는데 위의 사진에 오토바이가 서있는 우측문으로
들어 가서 입장료를 낸 후 들어 가면된다.(성인 20페소, 아동 10페소)

타마완 빌리지 내에서 사진을 찍을 수는 있으니 사진은 반드시 인물이 앞에두고 찍어야 한다고
한다. 즉, 전시되어 있는 예술품만 찍으면 안되고 반드시 사람과 찍어야 하고 갤러리 안에 있는
전시품은 사진 촬영이 금지 되어 있다.

우리 일행이 도착 하니 비가 내리가 시작 한다.(에궁 내 카메라 -_-)

SG105597

SG105613

SG105639

사진을 좀 찍을려고 기웃거리는데 비가 점차 거세져.. 일단, 카메라 보호 차원에서 사진 촬영 중
지,,., 일단, 커피 한잔 마시며 휴식...

SG105667

SG105646

이곳에 가게 되면 커피 한잔 꼭 마셔보길 바란다. 인스턴트 커피와는 다른 독특한 향과 깔끔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커피숖안에는 티셔츠, 목걸이, 그림등 이곳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디자인하고 만든 기념품
을 살 수 있다.
또한, 커피숖 앞에는 화가들이 안아 초상화를 그려주는 곳이 있다.

SG105679

커피를 마시고 앉아서 이래 저래 잡담하면 시간을 보내는 데도 비가 끄칠 생각을 하지 안는다..
에구..

일단 몇군데만 더 보고 철수..

SG105673

위의 사진과 같은 움막집안에서 분위기 있게 커피 한잔을 할 수도 있고 휴식을 취할 수 도 있다.

SG105669

비내리는 타마완 빌리지를 뒤로하고 다음 목적지인 Grotto로 우리는 출발했다.

Grotto는 바기오에 있는 천주교 성지로 천주교 신자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곳이라고 한다.
하얀색 계단을 올라가다보면 성모 마리아 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제가 천주교 신자가 아닌
관계로 자세한 것을 잘 모름 이해, 양해 부탁 -_-)

차를 몰아 타마완에서 15분 정도 가니 그로또가 나온다. 그로또 입구에 있는 구멍가계 앞에 주
차(주차비 20페소 달라고 함)를 하고 우리 일행은 열심히 계단을 따라...

입구에서 촛불을 사서 예배(맞나? 난 불교신자라 -_-)를 드리고 계단을 한걸음 한걸음... 바기
오가 시원한 지역이니 올라 가지 만일 필리핀의 다른 곳이 었으면 포기 하고픈 맘이 굴뚝 같았
을 것이다.

SG105726

계단을 따라 올라 올라 가다 보니 사람들이 모여 있고 여기 저기서 장미꽃을 판매 한다.
그위로 성모 마리아 상이 우리를 맞이 한다.

SG105740

SG105742

천주교 신자는 아니지만 일단 간단한 예배를 들이고 성모 마리아 상을 바라보니 웬지 경건한 마
음이.. 비오는 늦은 오후 임에도 사람들이 예배를 들이는 모습에서 종교의 힘을 다시한번 느낀
다.

일행중 천주교 신자인 필리핀 친구가 이런 저런 애기를 해주는데.. 잘하지 못하는 영어에 종교
애기가 나오니 거의 알아 들을 수가 없다.(아 슬프다.. 이러니 딸내미가 영어 공부 하라고 나한
테 뭐라하지. 딸내미 말좀 들을껄 -_-)

SG105757

SG105774

바기오에서도 높은 곳에 그로또가 위치해 있어서 우리는 바기오 시내 감상을 주차한 곳으로 가
서 차를 몰고 호텔로 출발을 했다.

호텔로 돌아온 우리는 허기를 채우기 위해 SM 씨티로 걸어간 후 피자/스파게티 전문점에서 허
기를 채우다 못해 남은 음식을 싸달라고 한 후 꽃축제가 벌어진다는 Session Road로 스타벅스
커피를 한잔씩 손에 들고 출발!!!

SG105799

에구 에구..

사람이 장난이 아니다..

더불어.. 꽃 축제인데 꽃은 안보이고 온통 음식만..

이미, 배가 부를때로 부른 우리 일행은 새벽 부터 계속 돌아다닌 피로가 덮쳐 간단하게 돌아 보
고 호텔로 가서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

SG105821

SG105819

SG105810

SG105808

나이는 때문인지.. 새벽 5시 부터의 강행군 탓인지..

예전 같으면 밤문화도 한번쯤 시도 했을려만. 도저히, 힘이 붙여 축제(한국의 야시장 같음 -_-)
를 대강 한시간 정도 둘러 보니 체력의 한계가 오면서 호텔의 침대가 그리워 진다.

우리 일행은 호텔로 들어 와서 다음날 일정을 대강 상의 한 후 피곤함을 풀기 위해 잠을 청할려
구 하는데.. 아 이런 변수가 있을 줄이야..

같은 방을 쓰는 인간의 코구는 소리가 장난이 아니당..

에궁에궁.. 피곤이 풀리기는 커녕 싸일 듯 하다 -_-....

첫쨋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