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13. 23:35ㆍ카테고리 없음
한국은 인터넷을 통해 주로 영화, 드라마 음악등을 다운 받는데 필리핀은 인터넷 환경이 너무 열악해서 주로 복제 DVD나 CD를 구매해서 본다.
물론, 필리핀에서도 이런 복제 DVD나 CD는 불법이지만 거의 단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심지어 쇼핑몰 안에서도 판매를 하는 곳들이 있다.
필리핀에서 가장 복제 DVD 상점이 많은 것은 아마도 퀴아포 시장일 것이다. 하지만, 상점들이 제례 시장안에 위치해 있어 치안이 좀 불안하고 더워 외국인 가기에는 조금...(물론, 가격은 이곳이 제일 싼듯)
그 다음으로는, 예전 짝퉁 시장의 대명사 였던 그린힐 몰의 상점들이 이전을 한 올티가스의 메트로 워크일듯 하다.
메트로 워크는 올티가스 내에 위치한 소규모의 몰로 1층에는 각종 음식점과 술집들이 즐비하게 있어 주말이면 많은 젊은이들이 나와 젊음을 발산 하는 곳이기도 하다.(주말이면 각종 라이브 밴드가 나와 음악을 들려주기도 함)
이 곳의 2층에 가면 동대문 처럼 앞쪽에는 옷가계들이 있는데 조금 들어 가면 각종 영화 , 게임 , 음악 DVD를 파는 곳이 즐비하게 있다.(물론 불법 소프트웨어도..)
이곳에서 판매하는 DVD는 보통 2가지 가격으로 나누어 지는데 정품 DVD를 복제한것이 장당 60페소( 1,500원) 일반 Divx 파일을 받아서 만든 것이 40페소 정도..
하드케이스에 들은 것은 케이스값이 추가 되어 좀더 비싼데 정품, DVD의 경우 500 ~ 1,000페소 정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요즘은 한국 드라마와 영화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만일, DVD를 구매 하고자 한다면 퀘아포 보다는 이곳을 추천 한다. 퀴아포의 경우 필리핀 초보자의 경운 안좋은 사고도 생길 수 있는 방면 이곳은 에어콘도 나오고 퀴아포에 훨씬 안전하기 때문이다.(나도 예전에는 퀴아포를 주로 같지만 요즘은 주로 이곳을..)
참고로, 가끔 잘못된 DVD가 있음으로 반드시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주인에게 확인해달라고 하면 즉석에서 DVD에 넣어 작동이 되는 지를 보여 준다.(특히, 40페소 짜리는 고장날 확률이 높음)
이곳 이외에도 오래된 쇼핑몰에 복제 DVD를 판매하는 곳이 산재 한데 마카티의 경우 시네마 파크라는 쇼핑몰 1층과 지하에 많은 샵들이 있다. 하지만, 위에 말한 퀴아포나 메트로 워크 처럼 다양하지 않고 가격을 조금 높게 부르기도 한다.
참고로, 3년전 쯤에 아는 동생이 퀴아포에서 DVD를 사가지고 나오다가 시장 입구에서 경찰에 잡혀 벌금을 물은 적이 있다.(하룻밤 경찰서에서 신세도 지고..)
그러므로, 몇 페소 아끼겠다고 위험을 감수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