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0일 필리핀 마닐라에 뜨고 있는 곳 - 포트 보니파시오 업타운몰(UP TOWN MALL)

2019. 1. 18. 15:47필리핀 생활/사진으로 만나는 필리핀


필리핀에서 가장 부촌을 꼽으라고 하면, 메트로 마닐라에 있는 마카티 시일 것이다.

마카티는 필리핀의 경제 중심지로 필리핀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마천루와 그린벨트와 글로리에따 같은 고급 쇼핑몰이 위치하고 있다.

필리핀의 경제 중심지인 마카티가가 점차 포화 상태가 되면서 마카티 인근 지역을 새롭게 개발하기 시작 했는데, 대표적인 지역이 포트 보니파시오(Fort Bonifacio)지역 이다. 


보트 보니파시오의 대표적인 쇼핑거리인 하이스트리트가 개발 되기 전까지만 해도, 쇼핑몰 덜렁 하나와 건물 몇개가 전부였는데 지금은 한국의 어느 동네보다도 깨끗하고 다양한 상점들과 편의 시설들이 들어섰다.


포트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리가 필리핀 최고의 동네를 명성을 지키고 있을 때, 하이스트리트에서 걸어서 10여분 걸리는 곳에 업타운 몰(Uptown Mall)이 오픈하고 업타운 몰 인근에 고급 클럽과 레스토랑이 오픈하면서 이 업타운 몰 지역이 요즘 마닐라에서 뜨고 있다고 한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업타운 몰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개발회사인 메가월드(Mega World)에서 주도적으로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쇼핑몰을 중심으로 콘도미니움들이 건설중이다.


토요일 오후, 탁히 할일이 없어 업타운 몰에 식사를 하러 갔는데, 아직은 사람들에게 덜 알려줘서 식사도와 쇼핑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업타운 몰 정문 입구에 있는 분수대


필리핀의 쇼핑몰은 한국의 백화점과는 조금 다른 형식으로 지어지는데, 필리핀의 대형 쇼핑몰은 쇼핑 뿐만 아니고 외식, 산책등도 같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진곳이 많다.



업타운몰 정문 입구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도착하니 점심 시간이라 홍콩에서온 체인점인 팀호안(Tim Ho Wan)에서 먹었다

나름 유명한 체인점이라고 하는데, 특별히 맛있었던 메뉴는 생각이 안난다 ㅜㅜ


팀호안(TimHoWan)의 대표 메뉴라고 하는 BAKED BBQ PORK BUN인데, 내 입맛에는 좀.. 


볶음 국수도 그냥 저냥


딤섬도 나쁘지는 안았지만, 그리 인상적인 맛도 아니었다.


이 음식이 가장 맛있었던것 같은데, 튀김은 맛이 없을 수 없다는 진리가 있기 때문에 맛있게 느껴 졌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쇼핑몰 내부는 새로 지워져 깨끗하고 쾌적하다.(아니 에어컨 때문에 조금 추웠다)




외부는 층별로 테라스가 있는 음식점들이 입주되어 있다.




업타운몰의 옥상에는 필리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미사를 드리는 성당과 스타벅스가 자리잡고 있다.


업타운몰에서 고급 음식점과 클럽이있는 업타운 퍼레이드로 이동할 수 있는 육교


고급 음식점과 클럽이 입주해 있는 업타은 퍼레이드(Uptown Parade)


업타운 퍼레이드에 있는 폴바셋에서 후식으로 커피 한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