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8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팔라완 최고의 투어 엘니도 호핑투어

2019. 4. 5. 19:19필리핀 생활/필리핀 여행

팔라완 엘리도 호핑투어

 

 

필리핀 아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엘니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투어는 아일랜드 호핑투어일 것이다. 엘니도 인근에는 워낙 아름다운 곳이 많아, A코스, B코스 , C코스등 호핑투어도 다른 여행지에 비해 매우 다양하다. 우리 일행은 인원이 6명이라, 그룹투어가 아닌, 단독 투어로 코스를 잡았다.

 

우리 일행은 히든비치(Hidden Beach), 시크릿비치(Scret Beach), 빅라군(Big Lagoon), 마틴록 성지(Martinloc Shrine)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븐 코만도 비치(Seven Commandos Beach)에서 휴식을 취한 후 엘니도 타운으로 돌아 왔다. 

호핑투어에는 점심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룹투어의 경우 보트위에서 식사를 제공하고 개별 투어의 경우 무인도에서 식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별투어를 신청하면 조금더 멋지고 로맨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다른 지역 호핑투어는 3~4시간이면 끝이나지만, 엘니도 호핑투어의 경우 투어 포인트도 다양하고 너무 아름다워 투어 포인트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7~8시간이 소요된다. 

 

엘니도 호핑투어는 엘니도 타운에 있는 해변에서 오전 8~9시에 출발을 하는데, 엘니도 타운에 있는 호텔에 숙박을 할 경우, 투어 업체에서 엘리도 비치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엘니도 아일랜드 호핑 출발!

 

우리 숙소는 해변 근처라, 보트 선착장까지 걸어서 이동을 했다. 8시 30분쯤 출발을 할려고 했는데, 해안 경비대에서 설류가 도착하지 않아, 30분 정도 기다린 후 9시가 되어서 출발을 했다. 더위에 30분 정도 기다리니 짜증이 나기 시작했는데, 보트가 출발하고 멋진 엘니도 바다의 전경을 보는 순간 짜증은 기억 저멀리로 사라졌다.

 

엘니도 타운 비치에서 호핑 손님을 기다리는 방카 보트

 

호핑 투어 인원수에 따라 배의 크기가 달라진다.
엘니도 해변에 설치 되어 있는 보트 선착장
출발!

 

기암괴석 사이에 숨어있는 멋진 해변 - 히든비치(Hidden Beach)

 

첫번째 방문지인 히든비치는 물이 빠지는 간조에 방문을 한다. 배에서 내려 기암괴석 사이로 걸어들어가면 눈앞에 낮은 깊이의 바닷물에 모래사장이 나온다. 바위들 사이에 뭐가 있겠어 하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지만, 들어서는 순간 왜 이름을 히든비치라고 했는지 알 수 있는 장소이다.

 

히든비치 입구에 방카를 정박한 후 걸어 들어간다.
히든 비치 가는 길

 

조금 걸어들어가다 보면 바위들 사이에 모래사장이 있는 히든비치가 눈앞에 펼쳐진다.
오염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히든비치
물이 빠진 바위 근처에서 물고기, 게와 같은 수중 생물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엘니도 최고의 뷰포인트 마틴록 성지(Martinloc shrine)

 

두번째 투어 스팟은 마틴록 성지에 있는 뷰포인트로, 엘니도 최고의 뷰포인트로 손꼽히는 곳이다. 마틴록 성지 선착장에 배를 정박한 후, 성지내에 있는 언덕을 5분 정도 올라가면, 멋진 뷰포인트가 나온다. 멋진 뷰와 인생샷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중 한곳이다. 마틴록 성지의 경우 선택 관광지로 방문을 원할 경우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입장료는 1인당 100페소 약 2,200원 정도 한다.)

 

마틴록 성지 선착장

 

마틴록 성지
마틴록 성지에서 바라본 엘니도 바다

 

마틴록 성지에서 본 엘니도 바다

 

 

무인도에서 즐긴 최고의 점심 만찬

 

개별로 엘니도 호핑 투어를 할 때 가장 좋은 점중 하나가, 점심 식사를 무인도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룹 투어의 경우 인원도 많고, 시간을 정확히 맟추어야 하기 때문에 점심 식사를 배에서 제공하는데, 개별 투어의 경우 무인도에서 점심 식사를 원할 경우 요청을 할 수 있다. 

우리 일행은 마틴록 인근에 있는 조그만한 무인도에서 점심 식사를 했는데, 멋진 자연 경관과 같이하는 점심식사는 최고의 만찬일 수 밖에 없다.

 

호핑투어 회사에서 제공된는 식사도 필리핀의 다른 지역에서 제공하는 식사완는 격이 다른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풍경을 보면 식사를 하니 밥맛이 좋을수 밖에 없다.
가이드와 뱃사공이 점심 준비를 할 동안 섬앞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조그만한 배를 타고, 음료수와 야자를 파는 상인
 더울때는 역시 야자 열매가 최고다.

 

최고의 밥상!

 

물이 무서우면 갈 수 없는 곳 시크릿비치(Secret Beach)

 

맛있게 점심 식사를 마친후 간 곳은 시크릿비치다. 히든비치 처럼,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치만 바위 사이로 들어가면 해변이 나오는 곳이다. 오전에 방문한 히든비치는 걸어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다면, 시크릿비치는 수영을 해서 가야하고, 수영을 해야 한는 코스가 제법 거칠어서 물을 두려워 하는 사람은 방문하기 쉽지 않은 곳이다. 방문해 보면 신기하고 아름답기는 하지만, 오전에 방문했던 히든비치 보단는 덜 흥미를 끄는 곳이었다.

 

시크릿비치 근처에 배를 정박을 한 후 배에서 수영을 해서 가야 한다.
배에서 수영으로 동굴 같은 입구를 통과하면 시크릿비치가 나온다.
시크릿비치는 사면이 막혀 있고, 히든 비치에 비해 규모가 작다.

 

엘니도 최고의 포인트 빅라군(Big Lagoon)

 

엘니도가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데, 가장 큰 기여를 한곳을 선택하라고 하면, 아마 빅라군(Big Lagoon) 지역일 것이다.

엘니도에서 가장 유명한 포인트인 빅라군과 스몰라군은 카약을 타고, 멋진 장관이 펼쳦는 라군 지역을 즐기는 것이다. 우리가 방문했던 2018년만 해도, 별다른 통제가 없었지만, 지금은 자연보호를 위해 일일 방문자 제한을 한다고 한다. 

 

보트는 빅라군 입구에 정박을 하고, 라군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카약을 타야 한다.
카약을 타고 열심히 노를 저어 라군으로 가는 관광객들
빅라군 입구
빅라군의 경치가 팔라완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븐 코만도 섬(Seven Commandos Beach)에서의 휴식

 

마지막 호핑 투어 코스는 세븐 코만도 섬에서의 휴식 이었다. 투어에 지찬 몸을 쉬어가는 곳으로 아름다운 비치와 매점이 있는 곳읻다. 이섬에 있는 매점에선는 다양한 음료와 음식도 판매를 하는데, 더위를 싹 잊게해주는 필리핀 스타일 팝빙수인 할로할로도 판매를 한다.

사실, 다른 곳에서 파는 할로할로에 비해 조금 떨어지지만 경치가 모든것을 용서하게 해준다.

 

 

엘니도 아일래드 호핑 투어를 끝내고, 엘니도 타운으로 돌아가니 저녁 6시가 다되어 간다. 이제 슬슬 체력이 바닥나는 느낌이다.

 

온필 엘니도 호핑투어 자세히 보기

 

 

 

2019/03/20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4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부수앙가(코론) 도착 그리고 맛집

2019/03/22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5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1.부수앙가 칼라윗 아일랜드 사파리(Calauit Island Safari)

2019/03/25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5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오후 부수앙가(코론) 블랙 아일랜드(Black Island) 투어

2019/03/26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6일 오전 필리핀 팔라완 일주 - 코론 최고의 뷰 포인트 카양한 호수(Kayangan) 호수

2019/03/26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6일 오후 필리핀 팔라완 일주 - 코론 아일랜드 호핑 그리고 타피야스(Tapyas) 전망대

2019/03/27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7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굿바이 코론 : 퍼니 라이온 호텔에서 휴식 그리고, 엘리도로 이동

2019/03/29 - [필리핀 생활/필리핀 사진 일기] - 2018년 11월 17일 필리핀 팔라완 일주 - 팔라완 엘리도 도착 그리고, 별맛 없었던 그리스식 저녁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