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사이드 마운트(Side Mount) 구입후 첫번째 촬영(오토바이에 장착)

2013. 5. 8. 14:27리뷰/고프로

고프로 사이드 마운트(Side Mount) 구입 후 첫번째 촬영

고프로를 구입한 후 필리핀에서 구할 수 있었던 몇가지 액세서리는 구입을 했는데, 몇몇 액세러리는 구할 수가 없었다.

한국에서 사올까 생각 하던 차에, 절친인 알랜이 미국에 가족여행을 간다는 애기를 듣고 사다달라고 부탁을 해서 어제(5월 7일) 받았다.

미국 고프로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을 했는데 가격이 한국 보다는 2~30퍼센트는 저렴한듯 하다.(고프로 3도 한국보다 필리핀이 저렴하다)

거의 한달전에 부탁을 한거라 뭘 주문했는지도 기억이 잘 안났는데.. 휴 무려 7가지나 된다. 고프로 본사 홈페이지(Gopro.com)를 통해 구입해서 인지, 서비스로 고프로 스티커가 같이 왔다.(근데 이 스티커를 어디다 붙이지.. 헬멧? 바이크?)

WiFi 리모컨 마운팅 킷 - 많이 쓸모가 있을줄 알고 샀는데 내용물을 실제 보니 손목 또는 바이크 핸들에 낄때 사용하는 스트립이만 자주 사용할듯. $19.99

물에 떨어 뜨렸을때를 고프로를 물에 뜨게 하기 위해 장착하는 플로티 백도어. $14.99

사실 요놈보다는 손목에 끼워서 쓸수 있는게 필요 했는데, 내가 주문할때 까지만 해도 제품이 없더니, 2주전인가 Hero3 Wrist Housing이 등록되었음. 이놈이 필요한데..

그런데 가격이 무려 49.99달러.. 비싸다

고프로를 가지고 다닐때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 구입. 랜즈 보호 캡과 분실할 가능성이 높은 뱃터리 덮게 그리고, 외부 연결 단자 덮게가 하나씩 포함되어 있음. $12.99

고프로 히로 3 랜즈 교환 키트. 아직은 쓸일이 없을듯 $19.99

고프로와 액세서리를 넣어가지고 다닐수 있는 백. 손바닥 보다 조금큰 백이 5개 들어 있음 $19.99

바이크, 헬멧등에 고프로를 장착할때 충격으로 떨어질때를 대비해 추가적으로 고프로를 보호하기 위한 액세서리(5개 들어 있음) $19.99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될 사이드 마운트($12.99)

몇개 안되는지 알았는데, 펼쳐보니 생각 보다 이것 저것 많이 주문한듯.

그동안, 바이크 측면에 고프로를 붙여보고 싶었는데 쉽지가 않았다.

그래서, 사이드 마운트를 받자마자 나의 애마인 닌자 650에 요렇게 설치를 했다.

좀더 자세히 찍어 볼려구 했는데. 주차장이 어둡고 핸드폰의 한계에 부탁쳐 요따위로 밖에 촬영을 못했다.(출근 시간의 압박도 한몫함..)

장착해보니  고프로보다, 초보때 서있다가 넘어져 난 상처가 눈에 더 거슬린다.(새로 색칠을? 아님 멋진 스티거를?... 돈없으니 다음에 -_-)

참고로 고프로 마운트에 사용되는 3M 접착 테이프는 설치를 한 후 24시간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구 한다. 24시간 정도 지나면 거의 떨어지지 않는다고..

성질 급한나는 24시간 못채우고 14시간 만에 고프로 장착하고 출근길에 테스트 촬영을 해봤다.

역시, 헬멧이나 가슴 또는 연료 탱크에 고프로를 장착했을때 보다 훨씬 영상이 긴장감있다.

이번 주말에 따가이 따이를 가기로 했는데 있데 고속도로와 국도에서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해봐야 겠다.

추가적으로 주문한 TCX  Jupiter 2 Gore-Tex 바이크 부츠

한달전에 바기오 가다가 비 맞고 발이 이모양이 된 후, 방수되는 투어링 부츠를 고르고 골랐는데 이놈이 그나마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것 같았는데, 필리핀과 한국에서는 구할수가 없어 염치불구 하고 친구에게 미국에서 사다달라고 해서 이번에 같이 받았다. 가격은 $199..

잠깐, 신어보니 다른 부츠보다 가볍고 너무 디자인이 요란하지 않아 맘에 든다.